박근혜, 내일 현충원 '박정희 추도식' 참석…김기현·인요한도

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국립현충원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에서 진행되는 박 전...

내년 총선 앞두고 '보수 단합' 메시지 내놓나 정치권 관심

시민들과 인사하는 박근혜
시민들과 인사하는 박근혜

윤관식 기자 = 박근혜 전 대통령이 15일 오전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. 2023.8.15

안채원 김치연 기자 =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국립현충원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에서 진행되는 박 전 대통령 44주기 추도식에 참석한다.

25일 추도식을 주관하는 민족중흥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박 전 대통령이 자리해 선친을 추도하고, 여당 수뇌부를 비롯한 보수 진영 인사들도 함께한다.

국민의힘에서는 김기현 대표 등 지도부와 2012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참석한다.

박 전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가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후 한 달여만이다.

무엇보다 박 전 대통령과 여권 인사들의 만남은 총선을 6개월도 남겨놓지 않은 시점에서 이뤄지는 것이어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끌고 있다.

국민의힘 관계자는 "박 전 대통령이 어떤 형태로든 국민의힘 지도부와 혁신위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메시지를 내놓는다면 총선을 앞두고 대구·경북(TK) 지역에서 보수 단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을 것"이라고 말했다.


이기사는컬렉션에서가져온,것이므로침해가있으면,이메일을보내삭제하십시오.

이전의
다음

관련된 컨텐츠